반응형

@notepad_jj2

츄르사려고 코딩하는집사입니다.


FTL(Full-TruckLoad)

FTL(Full-TruckLoad)은 Full-TruckLoad의 줄임말로, 트럭커의 트럭 트레일러에 화물을 꽉차게 채우는 것을 말한다. 거의 FTL(Full-TruckLoad) 화물은 한 운송사와 계약을 하여 도착지까지 정차없이 보내므로 화물에 대한 손상이 줄어든다. 거기에, 트럭 트레일러에 화물을 가득 채우니 트럭의 적재율을 높일 수 있으며, 그만큼 금전적인 부분에서는 효율적이다.

 

FTL(Full-TruckLoad)의 장점

1. Cost 절약

트럭 트레일러에 꽉채우니 적재율이 높아지고, 높은 적재율에 따라 비용이 줄어든다. LTL(Less Than truckLoad)로 여러 개의 LTL(Less Than truckLoad)로 보내는 것보다는 1개의 차량으로 FTL(Full-TruckLoad)로 보내는 것이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적이다.

 

2. 손상도 감소

대체적으로, TMS(Transportation Management System)에서 화물을 보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트럭커를 활용한 TMS는 출발지와 도착지가 정해지면, 도착지까지 1개의 운송사가 1개의 트럭으로 가는 방법도 있고, 다 수의 운송사와 다 수의 트럭을 각 구간마다 싼 가격의 운송사 및 차량을 선택하여 보내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될 경우, 트럭은 HUB를 거쳐 갈 수 있는데, HUB에 도착하여 화물을 분배하면 제품에 손상이 갈 수도 있는 경우가 발생하곤 한다. 하지만, FTL(Full-TruckLoad)에서 1개의 운송사가 1개의 트럭으로 보낸다면 그만큼 손상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

 

3. 운송 속도 상승

HUB에 도착하여 분배하지 않아도 되므로, 운송 속도도 빨라질 수 밖에 없다.

 


 

LTL(Less Than truckLoad)

LTL(Less Than truckLoad)은 Less Than truckLoad의 줄임말로, FTL(Full-TruckLoad)와는 다르게 트럭커의 트럭 트레일러에 꽉 차지 않게 채우는 것을 말한다. 이 경우에는 트레일러에 아무런 이유 없이 꽉 채우는 것이 아니라, loading Optimization을 하기 위해 화물의 중량, 크기 등을 고려하여 적합하지 않은 것들은 따로 load를 해야 하기 때문에 LTL(Less Than truckLoad)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기에, 이 LTL(Less Than truckLoad)의 경우에는 적재율을 높게 하기 위해 1가지의 화물을 적재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LTL(Less Than truckLoad) 화물을 같이 실어 비용도 감소시키고 적재율을 상승시킨다.

 

LTL(Less Than truckLoad)의 장점

1. 창고 저장 비용 감소

LTL(Less Than truckLoad)은 1가지의 화물이 아닌 다른 종류의 LTL(Less Than truckLoad) 화물도 같이 적재하기 때문에 그 만큼 창고 저장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

 

2. 소규모 운송 비용 감소

소규모의 운송 기업들은 다양한 운송 기업들과 협력하여 1개의 트럭을 FTL(Full-TruckLoad) 화물로 만들어 비용들을 나눠서 지불하므로 운송 비용이 감소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FTL(Full-TruckLoad)과 LTL(Less Than truckLoad)은 어떤 것이 좋다라고 말할 수는 없고, 경우에 따라 적합한 방법으로 택해야 운송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

 

참고 자료

https://www.kuebix.com/ltl-and-ftl-shipping-whats-the-difference/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