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 APM 설치를 첫 포스팅으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일을 시작하면서, 안드로이드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데, Mysql과 연동을 하기 위해 APM 설치를 하면서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외부 DB(Mysql)를 연결하기 위해서 웹 서버를 구축하여 외부 DB를 연결을 시키거나, php를 이용하여 홈페이지 제작을 하기 위해서 APM을 많이 설치를 하곤 합니다. 대부분은 리눅스 운영체제(OS)에서 APM을 많이 설치를 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Windows 10) 운영체제(OS)에서 APM을 설치를 해보려고 합니다. 대략 3~4단계로 구성을 해서 APM 처럼 Apache 설치, Php 설치, Mysql 설치, 그리고 phpMyadmin 설치로 총 4단계로 구성하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먼저, APM이란?? 

APM은 Apache + PHP + Mysql의 앞에 위치한 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글자입니다. 그래서, 웹 서버를 구축하고 구동하기 위해 APM을 많이 꼭 설치를 해야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리눅스 운영체제서도 똑같이 APM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리눅스에서 APM을 설치를 했을 때, 쉽게 설치를 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었는데, 윈도우도 이번엔 2번째인 것 같습니다.



1. Apache 설치

    - http://apachelounge.com/download/로 들어갑니다.

    - 각 컴퓨터의 버전에 맞게 설치를 합니다.(32bit, 64bit)





2. 다운로드를 받는 ZIP 파일을 압축을 풀어줍니다.





3. 압축을 풀어준 후에, 파일에 들어가서, Apache24\conf\httpd.conf를 연결 프로그램에서 메모장으로 선택을 하여 열어줍니다.






4. httpd.conf 파일에서 내용을 수정합니다.

    1) Define SRVROOT "Apache24를 설치한 경로"  를 넣어줍니다.




    2) ServerAdmin E-mail 주소  를 넣어줍니다.




    3) DocumentRoot(웹을 만들면 접속되는 사이트)에서 default 그대로 둡니다.

        - default는 htdocs 네요.







    4)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Apache에 관한 명령어 사용을 위해 Path 경로 설정을 해줍니다.

        - 내 컴퓨터에서 오른쪽 클릭을 한 후, 속성을 누릅니다.

        - 고급 시스템 설정에서 환경변수, 시스템 Path 편집을 더블 클릭 해줍니다.

        - 변수 값 맨 뒤에, ;Apache24 설치 경로\bin 까지의 절대 주소를 넣어줍니다.

        - ex) ;C:\Apache24\bin





5.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 줍니다.





6. 명령어 입력을 해줍니다.

    - httpd.exe -k install // Apache 설치

    - httpd.exe -k start // Apache 실행

    - 액세스 권한에 의해 숨겨진 소켓에 액세스를 시도했습니다. 라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관련 문제는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7. 인터넷에 http://127.0.0.1를 치고 엔터를 누르면 화면에 It works!가 나오면 Apache 설정은 성공입니다.





Apache 설치는 여기서 끝입니다. Apache 설치는 비교적 PHP나 myadmin보다 쉬운 단계여서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았을 겁니다.

Apache 설치가 끝나면 다음 단계는 PHP 설치입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나 오류나 오타가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