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epad_jj2


2023년 6월 3주차 물류프로젝트 TIL.

벌써 6월의 절반이 끝나가고 마지막 주를 달려가는 시기가 왔다. 특정 분야의 사전 교육을 위해 통합테스트를 진행했고, 그 통합테스트는 청주에서 진행이 되어 청주 공장으로 당일 출장을 다녀왔다. 확실히, 아직까지 개발자 입장에서는 사용자 입장에서의 바라 보기에는 너무나 어렵다. "사용자가 더 편리하게 이렇게 사용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은 더 편리한 방법이 있었고, 생각지도 못한 방법도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개발을 할 때는 개발자의 시선을 조금씩은 버려가면서 개발에 적용해야 겠다라는 교훈도 얻은 셈이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은 이제 프로젝트의 통합테스트를 위해 울산으로 출장을 간 시점이다. 6월 4주차에는 통합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수정해야 할 것들을 수정해야 하는 시기가 왔다. 즉, 운영 및 유지보수를 하는 느낌과 냄새가 짙게 나는 주일 것이다.


2023년 6월 19일 월요일

1. 한 일

1) 인터페이스 개발

기존 인터페이스가 조금씩 수정 되었고, 기존 개발한 인터페이스도 프로세스가 변경되었다. 그래서, 다음 주에도 수정된 인터페이스를 개발해야 한다. 다 개발 했는데, 수정이 된거면 기분이 나쁠 수도 있겠지만, 지금 같이 인터페이스 파트에 일하는 분이 너무 인간미가 넘치셔서 수정해야 한다고 해도 전혀 기분이 나쁘지 않다. 내가 정말 부족한 게 너무 많은데도 웃으면서 천천히 하라고 해주신 그 말 하나하나가 지금의 나를 만들어 주셨다. 지금 개발된 것도 다 바뀌어도 전혀 기분 나쁘지 않다.


2023년 6월 20일 화요일

1. 한 일

1) 청주출장

청주 출장에 다녀 왔다. 통합테스트를 진행했고, 추가사항과 수정사항이 많이도 나왔다. 거기에, 다음 주 울산 출장에 대한 일정까지 확정이 되었고, 역시나 당일 출장은 너무 힘들다. 차 타는거 너무 힘들다.


2023년 6월 21일 수요일

1. 한 일

1) 수정사항 회의

어제 청주 출장에서 수정사항을 가져왔는데, 팀원들과 수정사항에 대해 오전에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를 진행하면서 수정사항에 대한 리뷰를 했고, 진행하기에 어려운 것들에 대한 방향을 잡아주면서 피드백까지 진행했다. 지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것이 일정에 대한 데드라인이 세세하게 정해져 있지 않아 제대로 된 계획을 잡기 어려웠다. 물론, 내 파트에 대해서는 세세하게 일정을 잡아서 진행했지만, 내가 맡은 게 인터페이스와 PDA 개발을 하고 있는데, 이게 다른 파트와의 연계가 정말 중요해서 다른 팀원들의 일정을 알아야 일정을 더 세세하게 잡을 수 있었다. 근데, 다른 파트를 맡은 팀원들의 일정이 잘 안잡혀 있어서 괜히 걱정이 앞서 있었고, 다음 프로젝트에서는 일정을 더 세분화 할 수 있도록 해보려고 한다.


2023년 6월 22일 목요일

1. 한 일

1) 인터페이스 테스트

WMS 인터페이스의 출고 파트에 대해 다양한 제품 코드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진행했다. 기존에 있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것이지만, 혹시나 다른 문제가 생길가 싶어 다시 테스트를 해서 재확인을 하는 테스트를 진행했다.

 

2) 수정사항 개발 수정

화요일에 청주 출장을 가서 수정사항을 한가득 받아 왔었다. 그 수정사항을 목요일에 진행하기에 너무 시간이 부족했었다. 오전과 오후에 인터페이스 테스트를 진행하느라 정말 시간이 없었고, 결국에는 금요일 전까지 진행하기에 어려움을 느껴 거의 밤 10시 30분까지 개발을 수정했다. 결국에는 오늘 안에 끝내지 못하고, 금요일 오전 1시간 가량 개발을 진행하여 끝낼 수 있었다.


2023년 6월 23일 금요일

1. 한 일

1) 사전 통합 테스트 수정사항 진행

목요일에 진행됐던 통합테스르가 진행됐었는데, 오늘도 오후부터 다시 시작되어 수정사항이 나온 건에 대해 처리를 했다. 로직에 대한 에러는 한 건 정도 있었고, 나머지에 대해서는 추가사항만 나와서 오히려 조금 난감한 상황이 너무 많았다. 그래도, 프로젝트의 마지막이니 대부분은 케파가 되는 대로 수용해서 관계를 완만하게 유지하고 있다.

 

2) 출장 준비

다음 주부터는 울산으로 출장을 가서 통합테스트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개발에 필요한 노트북, 모니터 등을 옮겼고 이제는 울산출장에 갈 준비를 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