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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epad_jj2

츄르사려고 코딩하는 코집사입니다.


1. [코드업] 기초 100제 1098번 설탕과자 뽑기 자바(JAVA)

1) 문제번호 : 1098번

 

2) 문제 출처

codeup.kr/problem.php?id=1098

 

[기초-2차원배열] 설탕과자 뽑기

C언어기초100제v1.2 : @컴퓨터과학사랑, 전국 정보(컴퓨터)교사 커뮤니티/연구회 - 학교 정보(컴퓨터)선생님들과 함께 수업/방과후학습/동아리활동 등을 통해 재미있게 배워보세요.  - 모든 내용

codeup.kr

2. 문제

부모님과 함께 유원지에 놀러간 영일이는
설탕과자(설탕을 녹여 물고기 등의 모양을 만든 것) 뽑기를 보게 되었다.

길이가 다른 몇 개의 막대를 바둑판과 같은 격자판에 놓는데,

막대에 있는 설탕과자 이름 아래에 있는 번호를 뽑으면 설탕과자를 가져가는 게임이었다.
(잉어, 붕어, 용 등 여러 가지가 적혀있다.)





격자판의 세로(h), 가로(w), 막대의 개수(n), 각 막대의 길이(l),
막대를 놓는 방향(d:가로는 0, 세로는 1)과
막대를 놓는 막대의 가장 왼쪽 또는 위쪽의 위치(x, y)가 주어질 때,

격자판을 채운 막대의 모양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3. 제약사항

-

 

4. 입력

첫 줄에 격자판의 세로(h), 가로(w) 가 공백을 두고 입력되고,
두 번째 줄에 놓을 수 있는 막대의 개수(n)
세 번째 줄부터 각 막대의 길이(l), 방향(d), 좌표(x, y)가 입력된다.

입력값의 정의역은 다음과 같다.

1 <= w, h <= 100
1 <= n <= 10
d = 0 or 1
1 <= x <= 100-h
1 <= y <= 100-w

 

5. 출력

모든 막대를 놓은 격자판의 상태를 출력한다.
막대에 의해 가려진 경우 1, 아닌 경우 0으로 출력한다.
단, 각 숫자는 공백으로 구분하여 출력한다.

6. 풀이

7. 소스 코드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H = sc.nextInt();
      int W = sc.nextInt();
      int[][] arr = new int[H+1][W+1];
      int N = sc.nextInt();
      
      for(int i=0;i<N;i++) {
    	  int L = sc.nextInt();
    	  int D = sc.nextInt();
    	  int X = sc.nextInt();
    	  int Y = sc.nextInt();
    	  
    	  if(D==0) {
    		  for(int j=0;j<L;j++) {
    			  arr[X][Y+j] = 1;
    		  }
    	  }
    	  
    	  else if(D==1) {
    		  for(int j=0;j<L;j++) {
    			  arr[X+j][Y] = 1;
    		  }
    	  }
      }
      
      for(int i=1;i<=H;i++) {
    	  for( int j=1;j<=W;j++) {
    		  System.out.print(arr[i][j] + " ");
    	  }
    	  System.out.printl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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