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epad_jj2

츄르사려고 코딩하는집사입니다.


파이썬(Python)에서 구글 번역 API(Google Translate API) 사용하는 방법

엑셀에 저장된 한글 데이터를 파이썬으로 읽어와서 한글 데이터를 영어 데이터로 변환하고 다시 내보내려고 합니다.


목차

 

1. 구글 번역 API(Google Translate API) 설치

2. 구글 번역 API(Google Translate API)를 이용하여 코딩


1. 구글 번역 API(Google Translate API) 설치하는 방법

 

1) Anaconda Prompt를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여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 아래의 명령어를 실행할 때, 에러가 발생한다면 Anaconda Prompt창을 다시 닫고, 다시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pip install googletrans==4.0.0-rc1


2. 구글 번역 API(Google Translate API)를 이용하여 코딩

 

1) Jupyter Notebook을 실행하여 아래의 코드 예제를 활용하여 엑셀 파일의 내용을 번역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번역 API(Google Translate API) 및 csv 파일을 읽기 위해 라이브러리를 import 합니다.

# 구글 번역 API(Google Translate API)
import googletrans

# CSV 파일 읽어오자
import pandas as pd

 

2) 구글 번역 API(Google Translate API) 사용을 위해 아래와 같이 코드를 짜줍니다.

# 구글 번역기
translator = googletrans.Translator()

 

3) CSV 파일을 읽어옵니다.

label_data = pd.read_csv("C:\ex\label.csv", encoding="CP949")
msg_data = pd.read_csv("C:\ex\msg.csv", encoding="CP949")

 

4) 데이터프레임 컬럼명에 따라 데이터를 리스트에 저장하고, 리스트에서 1개씩 꺼내서 번역을 해줍니다. 그 후에, 번역된 result를 result1이라는 번역을 완료한 데이터 저장을 할 수 있는 리스트에 넣어줍니다.

# 번역을 완료한 데이터 저장
result1 = [] 

for i in range(100) : 
    result  = translator.translate(label_data['A'][i],dest='en') # 한글을 영어로
    result1.append(result.text) # 결과를 result1 리스트에 넣기

 

 

이렇게 하면, result1 리스트에 번역한 결과를 저장한 변수인 result.text가 들어간다.

이 result1의 리스트를 데이터 프레임으로 바꿔 엑셀이나 csv로 내보내면 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