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OKKY라는 개발자 커뮤니티를 알게 되어 출근을 하면 최소 1번은 들어가서 이야기들을 본다. 물론, 문제 해결 방법 들도 많이 참고를 하고 있는 커뮤니티다.

 

그 중에서 개발지식 자가 진단 챌린지를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글을 읽고 바로 준비했다.

 

https://okky.kr/articles/1355338

 

OKKY - All That Developer

OKKY는 국내 최대 개발자 지식공유 플랫폼입니다. 개발자에게 필요한 기술 Q&A, 아티클, 커리어, 네트워킹, 취업, IT행사를 지원합니다

okky.kr

 

위의 URL에 들어가서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렇게,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분야로 분리되어 있는데, 여기서 30분간 진행을 할 수 있다. 챌린지 잘 보면 상품권도 준다고 하니 테스트 겸 시작했다.

 

 

참고로 MunchSkill이라는 서비스 업체와 함께 진행을 했다고 한다. 아래에 이메일을 입력하고 이메일 보내기를 하면 입력한 이메일로 초대장이 슝 날라간다.

 

 

이렇게 메일이 왔으니 평가보러 ㄱㄱ.

 

진짜 평가보러 ㄱㄱ.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사항이 있다.

진짜로 평가보러 ㄱㄱ.

한 번에 평가를 완료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어....?

SQL 문제 풀 때 문제를 대충 봐서 DML, DDL 다틀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도 프로시저 등 이런거 나와서 당황스럽기도 했고,

눈치 보면서 풀긴 했는데도

아직 기초가 부족하나 보다.

거기에, Java도 많이 부족한게 나오넹.

 

이번 기회에 다시 공부를 하고, 정리를 더 잘해야겠다!

와..

근데 반타작도 못하다니.

 

반성하는 계기가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