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Beaver 툴로 테이블, 시퀀스, function, procedure 등의 모든 것을 스크립트로 받았다. 그래서, DBeaver로 그 스크립트를 실행하려고 하니 function과 procedure에서 문제가 생겼다.

 

아래와 같이 procedure가 있을 때, 스크립트에서 돌리면 저 로직이라는 부분까지만 돌다 보니 제대로 된 function과 procedure가 생성이 되지 않았다.

BEGIN     
	로직;
END;

 

구글링과 DBeaver 툴을 찾아보는데도 PL/SQL을 실행할 수 있는 스크립트가 없어서 결국엔 해결한 방법이 SQL Developer 툴을 사용했다.

 

function과 trigger, procedure가 있는 스크립트를 SQL Developer 스크립트 창에서 실행을 하니, 알아서 인식을 하여 function, trigger, procedure가 생성이 되었다.

 

결론은 위의 문제가 발생하면 사용하는 툴에 고집하지 말고, 다른 툴로도 시도를 해보자. 예를 들어, SQL Develope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