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JDBC-8010:Missing INTO keyword.

쿼리를 짜다가 JDBC-8010:Missing INTO keyword. 문제가 발생했다. JDBC-8010:Missing INTO keyword. 이 문제는 결론을 말하면 써서는 안될 컬럼 명을 사용하여 쿼리에서 에러가 떴다.

 

테이블을 만들면서, 테이블 안에 DATE, TIME이라는 COLUMN이 있었다. 처음에 INSERT 쿼리문을 짤 때, 이것을 써도 되나? 라는 의문을 가졌는데 역시나 쓰면 안됐었다.

 

결론은 JDBC-8010:Missing INTO keyword. 문제가 발생하면, 테이블의 COLUMN에 사용하면 안되는 COLUMN이 있는지 확인하는게 가장 먼저다.

 

여기서, 아래의 쿼리문처럼 SELECT 문을 날려도 에러를 던진다.

SELECT T1 AS DATE
     , T2 AS TIME
  FROM TEST

 

해결방법

그렇기 때문에, 함수로 존재하는 것들은 테이블에서 COLUMN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위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위의 쿼리를 실행하면 java.sql.SQLException: JDBC-8006:Missing FROM keyword. 에러를 던진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