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epad_jj2

츄르사려고 코딩하는 코집사입니다.


1. 오늘 한 일

1) 자바(Java) 상속과 다형성, 오버로드, 오버라이드

yongku.tistory.com/entry/%EC%9E%90%EB%B0%94Java-%EC%83%81%EC%86%8D%EA%B3%BC-%EB%8B%A4%ED%98%95%EC%84%B1-%EC%98%A4%EB%B2%84%EB%A1%9C%EB%93%9C-%EC%98%A4%EB%B2%84%EB%9D%BC%EC%9D%B4%EB%93%9C

 

자바(Java) 상속과 다형성, 오버로드, 오버라이드

츄르사려고 코딩하는 코집사입니다. /** * 상속을 이해하기 위한 소스 코드 * 상속 : 여러 클래스 사이에서 클래스의 역할의 중복되는 코드를 줄이기 위해 한 가지의 부모 클래스를 만들어 자식

yongku.tistory.com

2) 알고리즘

yongku.tistory.com/entry/%EC%BD%94%EB%93%9C%EC%97%85-%EA%B8%B0%EC%B4%88-100%EC%A0%9C-1041%EB%B2%88-%EB%AC%B8%EC%9E%90-1%EA%B0%9C-%EC%9E%85%EB%A0%A5%EB%B0%9B%EC%95%84-%EB%8B%A4%EC%9D%8C-%EB%AC%B8%EC%9E%90-%EC%B6%9C%EB%A0%A5%ED%95%98%EA%B8%B0-%EC%9E%90%EB%B0%94JAVA

 

[코드업] 기초 100제 1041번 문자 1개 입력받아 다음 문자 출력하기 자바(JAVA)

츄르사려고 코딩하는 코집사입니다. 1. [코드업] 기초 100제 1041번 문자 1개 입력받아 다음 문자 출력하기 자바(JAVA) 2. 코드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

yongku.tistory.com

yongku.tistory.com/entry/%EC%BD%94%EB%93%9C%EC%97%85-%EA%B8%B0%EC%B4%88-100%EC%A0%9C-1042%EB%B2%88-%EC%A0%95%EC%88%98-2%EA%B0%9C-%EC%9E%85%EB%A0%A5%EB%B0%9B%EC%95%84-%EB%82%98%EB%88%88-%EB%AA%AB-%EC%B6%9C%EB%A0%A5%ED%95%98%EA%B8%B0-%EC%9E%90%EB%B0%94JAVA

 

[코드업] 기초 100제 1042번 정수 2개 입력받아 나눈 몫 출력하기 자바(JAVA)

츄르사려고 코딩하는 코집사입니다. 1. [코드업] 기초 100제 1042번 정수 2개 입력받아 나눈 몫 출력하기 자바(JAVA) 2. 코드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

yongku.tistory.com

3) 자바(java) Api

- Calendar.getInstance().get(Calendar.MINUTE); 분 가져오기

 

4) 자바(java) 추상클래스

클래스 : 우리가 사용할 객체에 대한 구현을 해놓은 틀


메소드는 2가지로 나뉜다.
1) 구현 메소드
- 구현부가 있는 메소드

2) 추상 메소드
- 구현부가 없는 메소드

클래스
1) 구현클래스(Concrete Class)
- 모든 메소드가 구현된 클래스

2) 추상클래스(Abstract Class)
i) 추상메소드가 존재하는 클래스
- 자식클래스에서 추상메소드를 오버라이딩하여 구현해서 사용

ii) 추상메소드가 없는(모든 메소드가 구현된) 클래스
- 추상클래스는 미완성클래스라고도 하며, 직접 코드에서 new 연산 X
- 즉, 객체를 생성 못함.


추상 클래스에서 객체를 만들 때, 추상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지 못한다.
그래서, 추상 클래스에서의 객체의 크기 비교는 상속 트리를 통해 크기가 구분이 된다. 추상클래스의 부모 클래스는 미완성한 추상메소드가 있으면 자식 클래스가 부모 클래스를 상속받을 때 추상 메소드를 구현 메소드로 만들어줘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객체 생성은 가능하다.

shape(추상 클래스)
circle(shape 상속) rectangle(shape 상속)

shape s = new circle();
shape s = new rectangle();

아래와 같은 객체 생성은 안된다.

shape s = new shape();

그 이유는 shape 클래스는 추상 클래스이기 때문에 객체 생성이 안된다.





 

5)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
- 클래스의 특별한 형태
- 클래스들이 갖고 있어야 하는, 지켜야하는 약속, 스펙, 표준
1) 사용자 측면 : 사용방법
2) 구현자 측면 : 약속대로 동작하도록 구현하는 책임(무엇이 동작하도록 구현)

인터페이스가 같다 -> 사용 방법이 같다.
사용방법은 똑같은데 동작은 달라질 수 있따.
반응형

'자기개발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20210331  (0) 2021.03.31
TIL 20210305  (0) 2021.03.05
TIL 20210304  (0) 2021.03.04
TIL(Today I Learned) 20210303  (0) 2021.03.03
TIL(Today I Learned) 20210123 ~ 20210124  (0) 2021.01.25
TIL(Today I Learned) 20210122  (0) 2021.01.22
TIL(Today I Learned) 20210121  (0) 2021.01.21
TIL(Today I Learned) 20210120  (0) 2021.01.2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