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츄르 사려고 코딩하는 집사!      코집사입니다.

안녕하세요, 츄르 사려고 코딩하는 집사!

코집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노마드의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거나, 달려갈 준비를 합니다.

저 또한 나중을 위한 디지털 노마드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블로그를 하고 있으니까요.

디지털 노마드는 최소한의 짐을 가지고 앉은 자리가 사무실이 되어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백팩에 노트북과 태블릿을 들고 스타벅스를 가면 그 장소는 나의 사무실! 근데?! 커피를 곁들인~

디지털 노마드의 첫 시작은 저는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배우고, 정보를 습득하여 시간 여유가 있다면 컨텐츠를 발견하여 유튜브까지 진출을 하여 수익을 얻는 커리큘럼이 가장 이상적이죠.

물론 전문적인 기술이 있으면 유튜브까지 하지 않아도 수익은 발생하죠.

예를 들어, 코딩이라던지? 아니면 UX/UI 디자이너라던지? 재택근무가 가능한 형태의 기술이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개설하면서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을 받아 수익을 만드려고 합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승인 받기가 너무 어렵게 되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했을 때 약 10일 안에 승인을 받았는데, 지금은 거의 한 달(30일)이 걸리니까요.

그래서 제가 겪은 구글 애드센스의 거절부터 승인까지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노하우라고는 조금 어렵지만요.

 

구글 애드센스 거절?!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을 때 구글 애드센스의 거절 이유는 다양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콘텐츠 불충분

많은 사람들이 이 콘텐츠 불충분으로 인해 애드센스에 거절을 당하곤 합니다. 말 그대로 컨텐츠의 부족입니다.
블로그에 게시 글을 많이 작성하셔야 합니다. 글을 많이 작성하라는 뜻은 글의 개수를 많이 늘리는게 아닌 양질의 컨텐츠의 글들을 작성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래의 사항을 대표적으로 지키라고 말을 하곤 합니다.

1) 1,000글자 이상의 글을 써라.
2) ~다. 형식으로 문장의 끝을 형성하라.

하지만, 제 경우에는 1번과 2번 항목에 있는 1,000글자 쓰는 것과 ~다. 형식으로 글을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는 결국 양질의 컨텐츠를 구성하는게 중요합니다.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정보들을 그대로 가져오는 것이 아닌 음식에 대한 효능이라면 그 음식을 이용한 맛집을 탐방하여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나 IT 분야의 글이라면 문제점들이나 설치 방법들을 사진과 함께 이용하여 방문자들에게 딱 봐도 이 글로 인해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겠다라는 글을 써야 양질의 컨텐츠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콘텐츠 없음

콘텐츠 없음은 블로그 내에 작성되어 있던 글들을 삭제했을 경우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다시 사이트맵을 새로 생성하여 제출하면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이 경우에 사이트맵을 새로 교체했을 경우 트래픽이 조금 증가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노력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얻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1. 티스토리 및 블로그에 글을 작성한 경우 웹마스터 도구 활용

블로그에 글을 작성했을 때 각 웹사이트(네이버/구글/Bing 등)의 검색 엔진에 적용이 되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이 경우에는 각 웹사이트의 웹마스터 도구를 활용해야 합니다. 블로그에 있는 글들을 웹사이트에 적용이 되는 방법은 웹크롤링 Robot을 통해 블로그의 정보들을 크롤링하여 적용이 되는데, 우리가 제출했던 사이트맵이라던지 RSS라던지 제출하는 이유가 위와 같습니다. 이처럼, 적용이 되는 시간은 오래 걸리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색인 요청과 웹사이트 요청을 해서 시간을 단축시켜 빠르게 적용되어야 합니다.

1)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2) 구글 웹마스터 도구

저는 위의 2개를 많이 사용합니다. 글을 작성했을 때 위의 2개에 url을 이용하여 빠르게 등록을 하는데, 애드센스를 승인받을 때도 도움이 되고, 경쟁력을 위해 빠름을 강조하는 부분이라면 위의 도구를 활용하여 빠르게 적용시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도구를 활용하여 URL을 적용하는 것을 귀찮음으로 보지 말고  습관처럼 하셔야 합니다.

 

2. 꾸준하게 1일 1 포스팅을 생활화하자

꾸준하게 1일 1포스팅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저도 1일 1포스팅은 많이 지키지 못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를 받기 전에는 1일 1포스팅은 꾸준히 했습니다. 저도 다른 사람들과 같이 예약을 걸어서 포스팅을 할 정도로 말이죠. 1일 1 포스팅을 의무적으로 압박감을 가지면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 지인도 1일 1포스팅을 하지 않고 약 1달의 기간동안 글 10개 정도 썼는데 애드고시를 붙었으니까요. 하지만, 양질의 컨텐츠가 가장 중요한 것이겠죠.

 

위의 2개를 어느 정도 노력을 하게 된다면 애드센스를 승인받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고 봅니다. 결국에는 애드센스의 가장 큰 요인은 양질의 컨텐츠입니다. 1,000글자 이상을 써라. -다 형식으로 끝내라 이런 식으로 조건을 고려하다간 게시하는 글들이 이상하게 보이고, 부자연스럽게 보일겁니다. 결국에는 작성자가 봤을 때 '와 내가 봐도 잘썼다!' 할 정도로 쓰고 심사를 받게 되면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이상 츄르 사려고 코딩하는 집사! 코집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