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딩하는 집사 ! 코집사입니다.


작년부터 떠올랐던 블록체인의 산출물인 비트코인이 흥했다가 거품이 빠진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아직까지 코인에 집중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지인에게서 '블러드 코인'이라는 걸 듣게 됐는데 이것에 대해 알아보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블러드 코인은 비트 코인과 같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얻어내는 산출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원리는 A와 B가 돈을 송금을 할 때, 기록이 블록체인 안에서 거래를 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유가 됩니다. 즉, 여러 사용자들이 A와 B가 거래를 하는 것을 다 알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모든 사용자가 이렇게 A와 B의 거래를 알고 있는 지식들을 블록(Block)이라 부르고, 여러 사용자가 이 블록(Block)을 가지고 있어서 연결을 하면 블록이 하나로 연결이 되어 이것을 Block Chain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이 비트코인은 결국에 해쉬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채굴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제, 블러드 코인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블러드 코인은 비트 코인과 달리 GPU로 채굴을 하는게 아니라 CPU로 채굴을 합니다. GPU로 채굴을 하면 전기세가 엄청 잡아 먹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CPU로 채굴을 하는 블러드 코인은 GPU로 채굴을 하는 GPU보다 전기세가 적고, 사무용 컴퓨터나 노트북으로도 채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블러드 코인은 오프라인 거래나 장외거래소(Beind) 거래소에서 거래를 합니다. 대략 가격은 0.35원이라고 하네요.



블러드 코인 사용 방법


https://wallet.blood.land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SNS 계정으로도 블러드 지갑을 만들 수 있어서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이제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마이닝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 합니다.


마이닝을 눌러서 다운로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windows bit에 맞게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를 하고 나서,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나의 계정을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설정해주고, 마이닝 프로그램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해쉬 파워부터 시작해서, 채굴 가중치, 프로세서 수 등이 보여집니다.


프로세서 같은 경우, 쿼드코어(CPU 내에 4개의 코어를 가짐) 기준으로 2~3으로 설정해주시고 하면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채굴을 시작하고 있네요. 상업적으로 돈을 벌려고 해보는게 아니라, 그냥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저 호기심으로 시작하고 있네요. 카더라 통신 말로는 올해 안에 1 블러드 코인당 40원 정도로 상장을 한다던데, 가정에서 채굴을 하면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오니까 공공전기가 본인이 전기세를 안내는 직장에서 한 번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또한, 추천한 아이디 갯수만큼 마이닝에 영향을 준다고 하니 홍보도 하면 좋지 않을까요??? 


ps. 제 추천인 아이디는 myyouggu 입니다. 

     추천인의 수에 따라 채굴의 양을 비교해보고 포스팅을 해보고 싶네요!


관심이 있는 분들도 한 번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상장을 하게 된다면 비트 코인처럼 또 큰 돈을 만질 수도 있을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저는 블록 체인 기술이 궁금해서 관심만 가져보고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해 드립니다.



이상 코딩하는 집사 ! 코집사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