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츄르 사려고 코딩하는 집사 코집사입니다.

학교에서 제공한 C# WPF PPT가 있어 올립니다.



이 자료와 수업 때 기록한 내용입니다.



1. 프레임워크

 -> 소프트웨어의 구체적인 부분에 해당하는 설계와 구현을 재사용이 가능하게끔 일련의 협업화된 형태로 클래스들을 제공하는 것.


 -> 장점 : 효율적(처음부터 모든 것을 만들지 않아도 되니, 생산성이 높음)

             품질(이미 검증된 코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품질이 보증)

             유지보수(알려진 구조로 소프트웨어가 설계됨)


 -> 단점 : 프레임워크를 배워야만 함

             구조 자체를 바꿀 수 없음(유연성 떨어짐) -> 종속적인 소프트웨어만 만들 수 있음




2. GUI 프로그래밍이란??

   - 콘솔 응용 프로그램과의 차이

     -> 콘솔 프로그램은 Main함수에서 순차적으로 프로그램의 흐름을 제어

   - GUI 프로그램은 Event Driven Program

     -> 사용자의 입력 이벤트에 따라 프로그램이 제어

     ->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이벤트를 처리하는 이벤트 핸들러가 필요

     -> 이벤트 핸들러는 콜백 함수



3. WPF는 다양한 디스플레이에서 안정적인 GUI 제공

   -> 레이아웃을 잘 설계해야 함

   -> XAML + C# Code

   -> XAML이 .NET Framework의 클래스와 mapping

   -> XAML의 루트 오브젝트는 x:Class 속성을 가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