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존에 AWS SageMaker에서 학습시켰던 모델을 가져와서 사용하려고 했더니 아래의 에러가 발생했다.

 

RuntimeError: PytorchStreamReader failed reading zip archive: failed finding central directory

 

이 문제를 구글링을 했었는데, 이 모델이 완전하지 않은 모델이거나 모델이 제대로 저장되지 않았을 때 문제가 발생한 것이라고 한다. 근데, 혼자만 그랬다면 제대로 저장되는지를 확인했겠지만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이 문제의 해결 방법은 배제했다.

 

지금까지 RuntimeError: PytorchStreamReader failed reading zip archive: failed finding central directory  이 문제의 원인을 검색한 결과 정리된 문제는 아래와 같았다.

 

1. 모델이 제대로 저장되지 않아 발생

2. 모델 학습을 한 weight 파일이 깨졌을 경우 발생

 

그래서, 기존 모델을 다시 가져와서 해봤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from ultralytics import YOLO
 
model = YOLO('모델이름.pt')  # model instance
results = model.predict(["a.png"], conf=0.3,  save=False, save_txt=False, classes=[0])
 
for result in results:
    result.save(filename='predict1.png')

 

위의 코드를 보면, export한 모델을 경로에 맞게 넣어두고 예측만 하면 되는 것이었다.

근데, model.predict를 할 때 발생한 문제였고, 그냥 AWS SageMaker 커널 리스타트를 했더니 문제가 해결됐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