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츄르사려고 코딩하는 코집사입니다.

츄르사려고 코딩하는 코집사입니다.


안녕하세요! SSAFY 5기 SSAFYcial 기자단 조용구입니다.

 

SSAFY 교육을 받으면서 취업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많은 SSAFY인들이 고민이죠.

 

자격증, 영어 공부, 공모전 등!

 

5기 SSAFY인들이 이번 SQLD와 빅데이터 분석 기사 자격 시험을 치뤘는데,

 

어떻게 준비했는지 보고,

 

그리고! 2021년 4월 26일! 가뭄에 단비 내리듯,

 

SSAFY의 교육에도 휴식같은 단비가 내렸습니다.

 

바로 반끼리 게임하고 소통하는 

 

SSAFY DAY!

 

바로 보시죠!

٩(๑˃̵ᴗ˂̵)و


2021년 3월 20일 토요일에

SQLD(SQL 개발자) 시험

2021년 4월 17일 토요일에

빅데이터 분석 기사 시험

2개의 시험이 시행되었습니다.

 

SSAFY에서는 

Python을 배우는 A반,

Java를 배우는 B반,

embedded를 배우는 C반으로

총 3반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Java반에서는 데이터베이스(DB)와 SQL를 배우면서

많은 5기 SSAFY인이 SQLD 자격 검정 시험을 신청했습니다.


SSAFY인의 SQLD 도전기 인터뷰!

 

Q1) SSAFY 교육을 받으면서 복습하기도 벅차 보이던데, SQLD(SQL 개발자) 준비를 어떻게 했나요?

 

Ans) 사실 SQLD 공부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한 건 한 4일 전인데 그마저도 하루에 2~3시간 공부했습니다. SSAFY 교육 복습이랑 과제가 많았지만, 어려운 난이도의 시험이 아니라 다행 중 다행이었습니다.

 


 

Q2) SSAFY 교육을 들으면서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른 공부도 할 수 있을까요?

 

Ans1) 저는 벅차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SSAFY 교육 복습하면서도 과제를 해결하기엔 벅찬 시간이라 차라리 잡페어 기간에 준비를 하는 게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Ans2) 개인적으로 그때그때 배운 내용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취업 준비도 1학기 때는 바짝 공부하고 잡페어 때 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취업 준비를 몰아서 하기보다는 시간을 조금씩 쪼개서 블로그나 깃허브를 관리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SSAFY인의 빅데이터 분석 기사 도전기 인터뷰!

 

Q1) 빅데이터 분석 기사는 SSAFY 교육에도 큰 영향이 없는데, 빅데이터 분석 기사 준비를 어떻게 했나요?

 

Ans) 빅데이터 분석 기사가 2020년 12월 경에 첫 1회가 잡혔는데,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었습니다ㅠㅠ. 그 시기에 정리를 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 끝나고 공부하고, 주말에도 공부하고, 유튜브 볼 시간에 공부하고 그래서 시험을 보긴 했는데, 첫 시험이라 그런지 결과를 예측할 수 없네요!

 


 

Q2) SSAFY 교육을 들으면서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른 공부도 할 수 있을까요?

 

Ans) 저는 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원래 8시 30분에 일어나서 출석하고 씻고 바로 교육을 듣는데, 7시에 일어나서 아침에 1시간씩 공부할 수 있다면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아직 실천은 못해봤습니다 ㅎㅎ


SSAFY Day!!

2021년 4월 26일 오후4시 30분부터 SSAFY 교육이 끝나고 SSAFY Day를 했습니다.

저희 광주 3반에서는 괴짜수집가와 캐치마인드, 1초 노래 맞추기를 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재밌었던 캐치마인드.

 

아래의 문제를 맞춰보세요!

 

정답은 2글자입니다!

 

 

정답은 마패입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그렸습니다ㅎㅎ

반 동기들한테 이게 뭐냐고.... 다시봐도 모르겠다고 그러네요.

 

아래 그림은 무엇일까요?!

속담입니다!

 

 

정답은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입니다!

이것은 금방 맞추더라구요 ㅎㅎ

 

곧 1학기가 끝나는데, 마지막까지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