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츄르사려고 코딩하는 코집사입니다.

츄르사려고 코딩하는 코집사입니다.


안녕하세요! SSAFY 5기 SSAFYcial 기자단 조용구입니다.

 

5기 SSAFY인들의 SSAFY 생활이 지금 약 2개월이 지나고,

3개월 째 교육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2021년 2월 26일에는 SSAFY인들의 시민권을 의미하는 SW 적성 시험이 시행되었고,

 

이젠 4월에는 SSAFY 6기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6기 예비 SSAFY인을 위한 준비 체크리스트!

함께보시죠!

٩(๑˃̵ᴗ˂̵)و


2021년 3월 3일!

SSAFY 5기에 이어서 SSAFY 6기의 상시등록이 시작되었습니다!

٩(๑˃̵ᴗ˂̵)و

 

SSAFY 6기를 준비하기 위해선 체크리스트가 필요하겠죠?

 

잘 따라오면서 준비를 철저하게 하고 있는지 확인합시다!


 

예비 SSAFY인들을 위한 SSAFY Check List!

 

 

먼저, 만 29세 이하(1991년 7월 1일 이후 출생자)이면서,

졸업자거나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미취업자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2021년 3월 3일부터 SSAFY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시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SSAFY에 지원을 하기 위해서는 자기소개서를 준비해야 하는데, 열정과 자신감을 녹이세요!

SSAFY에서는 SW적성 진단을 보는데, GSAT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GSAT과 더불어 Computing Thinking을 준비해야 하는데,

유튜브나 인터넷 검색을 하면 관련 문제가 많이 나오니 문제를 풀면서 느낌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인터뷰 준비를 위해서 저는 평소에 IT 뉴스 스크랩을 했었고, 개인 생각들을 정리했었습니다.

 

 

저는 인턴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의 경험을 기반으로 프로젝트에서의 역할과 맡은 업무 등을 서술하였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어려웠던 점과 문제 해결방법을 언급하여 

SSAFY에서 다양한 문제 해결 방법들을 배우고 싶다는 열정을 보여줬습니다. 

 

 

저는 인적성 공부를 했던 것이 많이 도움이 되었고, 

Computing Thinking은 논리적인 수학 문제를 직접 많이 풀어봤습니다. 

YouTube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양한 예시 문제가 나와 있어서 많이 활용했습니다.

 

 

저는 IT 블로그라고 말하기엔 부끄럽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IT와 관련된 뉴스와 트렌드를 주마다 최소 3번 이상 정리하곤 했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면서 면접 스터디를 많이 했는데, 

IT 산업 동향 및 신기술과 관련된 정보를 많이 정리했습니다.

 

 

저는 제가 하고 싶은 직무에 대한 열정과 목표가 분명했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SSAFY에서 IT의 기반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겠다는 자신감을 보여줬습니다. 그렇기에, 합격을 했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