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츄르사려고 코딩하는 코집사입니다.

츄르사려고 코딩하는 코집사입니다.


안녕하세요! SSAFY 5기 SSAFYcial 기자단 조용구입니다.

 

SSAFY에 입과해서, 많은 교육생들이 Github를 많이 사용하고,

2학기가 시작되면 Git은 필수가 됩니다.

 

그럼, SSAFY에 필요한 Github 사용법 함께 보시죠!

٩(๑˃̵ᴗ˂̵)و


SSAFY에서는 다양한 통합개발환경(IDE)를 사용합니다.

개인 취향 및 언어에 따라

VScode(Visual Studio Code), STS(Spring Tool Suite), Eclipse, Pycharm 등

다양한 통합개발환경(IDE)을 선택하죠.

 

이 중에서도, 프론트엔드(Front-End, FE)에서 많이 사용하는 VScode(Visual Studio Code), 백엔드(Back-End, BE)에서는 STS(Spring Tool Suite)에서 Git 기초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add, Commit, Push, Pull이 무엇일까요?

 

 

1) add

add는 위의 사진에서 WorkSpace에 있는 파일이나 디렉토리 등의 수정 사항을 Git의 Index에 잠시 넣어둡니다. 즉, Local Repository에 commit하기 전에 하고 싶은 것들만 올려두는 바구니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2) commit

commit은 Index라는 바구니에 있는 것을 Local Repository에 저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3) push

push는 Local Repository에 저장된 수정사항을 Remote Repository에 저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4) pull

pull은 Remote Repository에 저장되어 있는 것을 WorkSpace로 가져오는 것을 말합니다.

 

 

1. VScode(Visual Studio Code)

SSAFY에서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프론트엔드(Front-End, FE)에서는 VScode(Visual Studio Cdoe)를 많이 사용합니다. 

 

VScode(Visual Studio Code)에서 Git clone, commit, push 하는 방법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VScode(Visual Studio Code)에서 git clone, commit, push 하는 방법

 

 

 

2. STS(Spring Tool Suite)

웹개발에서 백엔드(Back-End, BE)는 거의 대부분 STS(Spring Tool Suite)를 사용하곤 합니다.

 

STS(Spring Tool Suite)에서 git 연동과 clone, commit & push 하는 방법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S(Spring Tool Suite)에서 git 연동 및 clone 하는 방법

 

STS(Spring Tool Suite)에서 깃허브(Github) 연동 및 클론하는 방법

츄르사려고 코딩하는집사입니다. STS(Spring Tool Suite)에서 깃허브(Github) 연동 및 클론하는 방법 STS(Spring Tool Suite)에서 깃허브(Github) 연동 및 클론하는 방법입니다. 1. STS(Spring Tool Suite)를 실..

yongku.tistory.com

STS(Spring Tool Suite)에서 git commit & push 하는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