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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용량의 파일이나 상대방에게 줘야할 때 클라우드에 올리거나 하기가 너무 귀찮다. 그래서, 공유 폴더 1개를 만들어서 아무때나 접속해서 끌고 갈 수 있게 하려고 공유폴더를 사용한다. 이 때, 네트워크 자격 증명 입력을 해야 하는데, 처음에 보는 사람들은 똑같은 반응일꺼다.

 

"이게 뭐지?"

 

나도 그랬다. 따로 자격 증명 아이디랑 비밀번호를 지정하지 않았는데 입력을 하랜다.

그래서, 굳이 이거 찾는다고 헤매지 않고 아이디를 1개 더 만들어서 관리를 하려고 한다.


1. [제어판]에 접속해서 [사용자 계정]을 클릭한다.

 

2. [사용자 계정]에서 [자격 증명 관리자]를 클릭한다.

 

3. [자격 증명 관리자]에서 아래의 Windows 자격 증명을 클릭한다.

 

4. Windows 자격 증명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어떤 아이디가 자격 증명이 있는지 볼 수 있는데, [Windows 자격 증명 추가]를 눌러 자격 증명을 추가한다.

 

5. 아래와 같이, 그냥 아무거나 입력하고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6. 입력을 하면 아래와 같이, 뭐가 등록이 된건지 확인할 수 있는데, 아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자격증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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