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츄르사려고 코딩하는 코집사입니다.

츄르사려고 코딩하는 코집사입니다.


2021년 3월 15일 SSAFY의 딱딱한 교육과 실습을 좀 더 스무스하게 풀기 위해 오늘은 SSAFY의 대표 컨텐츠 중 하나인 일타싸피로 과목평가를 진행했다. 

 

2021년 3월 15일부터 고등학교 때 배웠던 삼각함수와 피타고라스 정리 등을 공부하면서 식을 이해하고, 코드를 짜기 시작했는데...

 

아무것도 모르겠다. 그저 흘러가는대로 코딩을 하기 시작했고, 그나마 좀 딱딱한 알고리즘을 푸는 것에 비해 당구를 생각하면서 문제를 푸니 괜찮았다.

 

 

2021년 3월 15일날 과목평가를 진행하면서 총 69점으로 가까스로 과목평가를 PASS했다.

그저 목적구 찾아서 풀파워로 쳐버리고 운에 맡긴다!

 

내 전략은 목적구 찾아서 힘조절 따위 안한다!


과목평가가 끝나면 반 별로 직접 짠 코드를 가지고 일타싸피 Competition이 진행이 된다.

 

나는 첫 번째 대결에서 모든 운을 끌어와 썼는지 파울로 게임을 끝내버렸다.

 

두 번째 대결 나는 공 하나도 못넣는 과정에서 맨 처음 파울 유도 코드만 넣은 상태로 또 이겨버렸다. 운이 미쳤다.

상대방은 공 2개를 다 넣었는데..

 

세 번째 대결에서는 취업운을 여기에 다 쓰고 있습니다. 또 이겨버렸습니다.

3판 2선승제를 했는데, 1:1 상황에서 이겼네요.

 

네 번째 대결(준결승)에서는  2:0으로 완벽한 운을 이용한 승리를 했다.

코드에 알고리즘이 없는데 왜 이기는지 모르겠다..

 

마지막 결승전에서는 2:1로 아깝지도 않게 졌지만, 내 코드로는 전국대항전으로 나가면 안될 코드다.

상대방 코드가 진짜 정교하게 잘 짜서 이길만 했다.

 

그래도 심플함이 강력한 무기가 되었다는 것에 만족스럽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