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irtualBox에서 우분투 리눅스를 올리고, 호스트간의 복사 붙여넣기를 하려고 보니, VBoxGuestAdditions iso파일이 없어 진행이 되질 않았다. 그래서, 직접 다운로드를 받아 마운트를 하려고 하니 mount: /mnt: failed to setup loop device for VBoxGuestAdditions_7.0.14.iso. 이 문제가 발생했다.

 

failed to setup loop device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정말 많은데 내가 해결했던 방법 중 하나는 하위에 폴더가 없어서 마운트가 되지 않았던 문제다.

 

아래와 같이, ls 로 디렉토리를 확인하고 없으면 디렉토리를 만들어 주면 된다.

 

 

mkdir mnt

 

그리고 나서, 다시 마운트를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마운트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