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츄르 사려고 코딩하는 집사! 코집사입니다.

안녕하세요, 츄르 사려고 코딩하는 집사! 코집사입니다.

2020년 상반기 동원 채용형 인턴에 지원하여 서류 합격을 하고, AI 면접을 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AI 면접은 저는 처음 접했기 때문에 정보를 찾아봤지만, 별 정보가 없더라구요. 

근데, 마이다스 IT라는 회사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하는것 같습니다.


AI 면접에서는 맨 처음에 자기소개, 자신의 장단점, 지원동기 총 3가지 면접을 봤습니다. 각 항목씩 1분 정도 준비하면 됩니다. 저는 30초 정도로 준비했습니다. 

 

그 후에, 상황 면접 같은 것을 봤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할 것인지 이런 류의 면접을 봤습니다.

그러고 나서, 게임을 봤습니다.

 

게임은 하노이탑, 색깔 맞는지 안맞는지, 순발력, 날씨 기상 예보 예측 등 여러 게임을 봤습니다.

 

하노이탑은 왼쪽 사진을 주고 정해진 순서에 맞춰 똑같이 만들기, 색깔 일치 불일치는 왼쪽은 색깔에 맞게 나오고 오른쪽은 왼쪽의 색깔이 맞는지 방향키로 설정하는 그런 게임이 있습니다. 

 

게임은 연습을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그저 게임 설명을 잘 이해하고 풀면 좋습니다. (궁금한게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여. 그럼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론 비밀 댓글로!)

 

그리고 나서, 심층 면접인가? 봅니다. 저는 당신은 겸손한 사람인가에 대해 물어보고 그랬습니다.

 

AI 면접은 처음 본 경험이라 좀 낯설었습니다.

 

제가 봤던 것은 이 면접을 참고하기 때문에 정돈된 헤어스타일과 정장 위에 입고 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저는 팬티에 정장입고 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