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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를 한 지 3개월이 지났는데 아직도 수도요금 명의가 예전 세입자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수도요금 명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기록한다.

나중에 이사가면 또 써먹겠지.


수도요금 명의 변경하는 방법

1. 아래 아리수 사이버 고객센터 URL에 접속한다.

https://i121.seoul.go.kr/cs/cyber/front/main/NR_index.do?_m=main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 사이버고객센터

 

i121.seoul.go.kr

 

2. 상단에 보면 [민원신청] - [온라인민원신청] 버튼을 누른다.

 

 

3. 중간에 [소유자(사용자) 명의변경]을 누르고 수도요금 청구서에 적혀 있는 고객번호와 수용가명을 작성한다. 

- 여기서 수영가 이름을 작성하고 수영가 검색 버튼을 꼭 누른다.

 

 

4. 신청인을 작성한다.

- 성명, 주소, 전화번호 또는 휴대전화, 전자우편, 관계를 작성한다.

- 세입자의 경우에는 사용자의 본인으로 하면 된다.

 

 

5. 명의변경 신청 및 사용자 정보를 작성한다.

- 소유자가 아니면 사용자로 선택을 한다.

- 변경사유는 이사로 인한 명의 변경이라고 작성했다.

- 다시 한 번 사용자명, 전화번호 또는 휴대전화, 변경일을 작성하고 확인 및 등록 버튼을 누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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