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카카오 쇼핑 라이브
- 카카오 쇼핑 라이브는 실시간 온라인 영상을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다.
- 접근성이 좋은 카카오톡 안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운영
- 라이브 커머스가 오프라인 판매자에게 또 하나의 판매 도구로 자리매김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중국 알리바바의 온라인쇼핑 플랫폼인 타오바오는 2016년에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하여 약 84조 6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
2. 한줄평
-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규모와 장래가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예상되기에, 카카오와 네이버 등의 라이브 커머스의 조짐이 보이는 기업의 주식이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
반응형
'자기개발 > IT와 경제 뉴스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000009] 3% 금리 상품 카카오, 네이버, SKT 등 핀테크 통장 (0) | 2020.06.09 |
---|---|
[000008] 협업용 메신저의 관심 증가 (0) | 2020.06.02 |
[000007] 동물실험에서 코로나 치료제 효과를 확인한 셀트리온 (0) | 2020.06.02 |
[000006] 생체인식 등 간편인증 기술을 보유한 금융 서비스 시장 (0) | 2020.06.01 |
[000005]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오프라인 매장 매출 증가 (0) | 2020.05.27 |
[000004] 삼성화재, 카카오의 합작 디지털 손해보험사 무산 (0) | 2020.05.27 |
[000003] '비대면 서비스'의 영향으로 바뀐 시장 (0) | 2020.05.25 |
[000001] 온라인 쇼핑에 뛰어든 페이스북, 아마존 VS 페이습 (0) | 2020.05.21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