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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매일경제


1. 삼성화재, 카카오의 합작 디지털 손해보험사


- 카카오와 삼성화재는 합작으로 디지털 손해보험사 설립을 목표로 하였지만 무산되었음

- 그 이유는 삼성화재는 이미 인터넷과 모바일, 전화 등을 통해 자동차보험 판매 비중이 약 50%를 달성하여 경쟁 구도가 될 수 있음

- 카카오가 디지털 손해보험사 시장에 뛰어는 이유는 카카오라는 브랜드의 기업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진입

- 디지털 손해보험사 설립은 무산됐지만 협력은 계속 이어가기로 함.

 


2. 한줄평


- 카카오는 다방면으로 카카오의 브랜드 기업 존재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시장에 진입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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