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츄르 사려고 코딩하는 집사! 코집사입니다.

 

안녕하세요, 츄르 사려고 코딩하는 집사! 코집사입니다.

 

커플들은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을 사용하는 것보다 둘의 특별하고 추억이 남을 수 있는 App을 사용하곤 합니다. 예를 들어, 대화와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비트윈과 진저, 커플릿, 크림 등이 있죠.

 

이번 페이스북은 커플들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Application을 출시하였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튠드'

 

튠드는 2020년 4월 15일 기준 iOS에서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튠드를 통해 음악을 공유하거나 기분을 알 수 있고, 특별한 순간의 기록(Daily diary of special moments)과 디지털 스크랩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출시한 튠드의 기능

 

Q. 페이스북이 튠드를 내놓은 이유?

모바일 App 시장에서 상위를 기록한 비게임 App은 데이팅 App이 다수 분포하고 있습니다. 즉, 데이팅 App의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는 것이죠. 이에 페이스북에서도 데이팅 App의 연장선으로 튠드를 출시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DM을 통해 대화를 하곤 하죠. 이리하여 메시징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사적인 공간을 만들도록 출시를 하면서 페이스북은 자신이 아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디지털 광장을 만들려고 했지만, 이에 반하여 광장을 축소하는 디지털 거실을 언급하여 구축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모바일 App시장 분석

https://yongku.tistory.com/entry/2019%EB%85%84-2020%EB%85%84-%EB%AA%A8%EB%B0%94%EC%9D%BC-App-%EC%8B%9C%EC%9E%A5-%EB%B6%84%EC%84%9D

 

2019년 ~ 2020년 모바일 App 시장 분석

안녕하세요, 츄르 사려고 코딩하는 집사! 코집사입니다. 2019년 기준 전 세계 기준으로 App을 다운로드한 횟수는 2040억입니다. 2020년 기준은 2040억을 훌쩍 뛰어넘겠죠. 이에 Application에 소비자는 더욱더 많..

yongku.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